티스토리 뷰

작은설탕 IT/Blog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작은설탕-Mini 2016. 7. 15. 10:00

안녕하세요~ ^^ 후텁한 한주 잘 버텨내셨나요? ㅡㅁㅡ 아아아~ 더워요, 끈적여요, 힘빠져요. 역시 작은설탕에겐 눅눅한 장마철이 쥐약이네요. ㅠㅠ (설탕녹아요~ ㅋ) 이럴때일 수록, 블로그를 통해 돈이 들어올 즐거운 상상을 하며, 더위를 이겨보아요!! ^^

지난 시간까지,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블로그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죠?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가입신청부터 승인되기까지 시간이 좀 소요되기는 하지만, 애드센스에 가입승인이 완료되면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기초설정이 완료됩니다. 그 후엔, 자잘한 블로그 관리와 꾸준한 글쓰기만 남은 거겠죠? ㅎㅎ


애드센스 (AdSense)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중인 광고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온라인 컨텐츠(우리의 경우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광고주의 광고를 삽입함으로써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구글과 일정수준으로 나눠갖는 시스템입니다. 즉, 구글에게 자신의 사이트의 일정 영역을 광고목적으로 제공해주고 구글로부터 광고료를 받는 거죠. 우리는 블로그 운영을 통해 수익(광고료)이 발생해서 좋고, 구글은 광고주들의 광고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말하자면 블로거와 구글간의 "윈윈 정책"이죠.


애드센스 가입 신청하기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해서, 우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겠죠?

애드센스 홈페이지 : https://www.google.co.kr/adsense

※ 주의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실 땐, 인터넷 익스플로러 쓰지 마시고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진행할 시, 가입과정 중간에서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에 이미지처럼 화면 중간에 "지금 가입하기"버튼이 보이실 꺼예요. 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애드센스 가입은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3단계로 진행됩니다.

  1. 귀하의 계정
  2. 웹사이트
  3. 내 정보

우선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로그인"해주시면 되구요.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은 "계정 만들기"를 통해서 구글 계정을 생성해주신 후, 다음 과정을 따라 오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계정 생성하는 방법은 생략할께요. 아마 블로그에 애드센스 게시하려는 분들이라면, 구글 계정 하나쯤은 갖고계실테죠?)


로그인이 끝나면, 이제 웹사이트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예요. 우선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시구요. 콘텐츠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내 정보"를 입력하는 순서입니다. 일단 "국가 또는 지역"과 "시간대"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설정해주시구요. 나머지 주소는 한글로 상세하게 입력해주세요. (나중에 수익발생 시, 해당 주소로 PIN메일을 받아야 하므로,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모든 항목을 입력하신 후에, 화면 아래로 내려와서, "신청서 제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잉? 신청서???"

라고 의아해 하시는 분도 계시겠죠? 애드센스는 보통의 "회원가입"같이 정보만 입력하면 가입완료되는 것이 아니라, 가입심사를 거쳐 승인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청서 제출"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별 문제가 없는 경우 2~3일 내에 승인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걱정하실 건 없습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 과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구글 심사가 끝나면, 기입한 이메일로 메일이 발송되는데요. 과거엔 이 심사과정이 꽤 길어서 길게는 1주일이 넘어가는 경우도 많았지만, 요즘엔 대부분 2~3일이면 심사 결과 메일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이제 애드센스 가입 신청도 했으니,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야겠죠? 그럼, 설레는 기분으로 구글의 답장을 기다려 보도록 해요~ ^^


친구와 함께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스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