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초보 블로거" 작은설탕이예요. ㅎㅎ

지난 시간엔 어느 블로그 서비스를 선택하면 좋을지, 각 블로그 서비스들의 장단점을 소개해 드렸어요.


2016/07/05 - [작은설탕 IT/Blog Tips] - [Blog] 블로그 선택하기


오늘은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블로그를 개설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까해요. 지난번에 알려드렸다시피, 티스토리는 기존 블로거의 초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나름 "폐쇄형 블로그" 예요. 즉,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하려면 우선 티스토리 블로거님들께 초대장을 받아야 하죠. 그러나 근래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초대장없이 회원가입 및 블로그 개설이 가능해졌어요. 이번 블로깅에선 기존 방법대로 초대장을 받는 방법과 더불어,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초대장없이 티스토리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자~ 그럼 기존방식대로 초대장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부터 갑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받기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기위해서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해야겠죠?

티스토리 홈페이지 : http://www.tistory.com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에 "초대장 받기"라는 메뉴가 보이실 꺼예요.



"초대장 받기" 메뉴로 들어가서 화면을 아래로 쭉~ 내려보시면 "POST ON BOARD"라는 섹션에 초대장을 배포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거님들의 초대장 배포 글들이 보이실꺼예요.



티스토리에서는 신규가입자들을 위해서 이렇게 초대장을 보내 줄 수 있는 블로거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초대장을 배포하시는 블로거분들마다 제각각 선정방식이 다양합니다. 주로 댓글을 통해서 블로거분이 요청하신 양식을 적어주시면, 이중 몇분을 선정하여 초대장을 이메일로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이때 본인의 이메일 주소는 필수로 기재해 주셔야 하는데요. 티스토리 초대장이 이메일로 발송되기 때문입니다.


초대장 배포에 선정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이메일을 받을 수 있으실 꺼예요.




이렇게 초대장을 받으셨으면, 메일에 보이는 "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티스토리에 계정을 생성하면 됩니다.



초대장없이 티스토리 회원가입하기


티스토리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어플이 있어요. 저는 골수 아이폰 유저라서, 아이폰 화면으로 설명해드릴께요.

우선, 스마트폰에 티스토리 어플부터 설치해야겠죠? 아래,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어플 설치링크를 이용해주세요.



티스토리 어플을 설치하신 후, 앱을 실행해 주세요.

  

1. 우선 왼쪽상단에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후,

2.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로그인 창으로 이동하면, "회원가입" 메뉴를 눌러주세요.


  


4. Daum 계정이 있으시면, "Daum 아이디로 가입" 하셔도 되구요. 아니면,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계시는 E-mail 주소로 가입하셔도 된답니다.

5. "E-mail로 가입" 을 선택하셨다면, 본인의 이메일 주소와 블로그에서 사용할 필명, 그리고 사용할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하신 후, "티스토리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6.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7. 메일을 열어보면, 위와 같은 내용으로 되어있는데요. "티스토리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까 입력한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로 티스토리에 로그인 할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자~ 이제 여러분도 티스토리에 가입되었습니다. 반드시 초대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했던 방식에서, 요즘엔 초대가 필요없어졌으니 한결 수월해 졌죠?

다음 시간엔,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하고, 기본적인 블로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럼 다음 글에서 만나요 블.로.거.님. ㅋㅋ


친구와 함께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스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라인